자유게시판
까페 처럼 프리미엄 식으로 건당 최소 5만원 10만원 이렇게 받아야지. 안에 커피 까페식으로 꾸미고. 그렇게 하기 싫으면 머릿 속에서 사전에 그냥 접길. 매장을 내는 것 자체가 굉장히...
비용은 그렇진 않겠지만, 그렇게 하는 곳을 온라인 상에서만 두군데 보긴 함. 판매 위주로 다른 거랑 겸해서. 한군데는 이름 조차 달라. 여가 도대체 PC하는데냐 커피숍이냐. 이름도 무슨 PC테리아인가 대충 그럼. ㅎ
아직도,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그짓일 같이 생각하는 곳 널렸으니 그쪽으로 가겠다하면 적어도 한국에선 하지 말길!! 유튜버 보면 돈버는 쪽은 홍보쪽이지. 대게 전문이랑 상관이 없음.
소프트웨어는 아직도 알바랑 똑같다. 아무리 그래도 전문직이고 교육원 나오고 학교도 나오고 그런데. 그거 뭐하러 하지?
그냥 편의점 알바를 하던가 쿠팡 배송 보조하던가 하지. 편의점 알바는 아니긴하다. 여기도 오는데 종종 쿠팡 배송 보조 여자애들 잘 하더라.
보일러만 해도 부품 하나 갈아주고 10만원은 나온다. 전기는 작업이다 하면 30분 하고 50만원 그냥 가져가더라. 전기가 좋은 쪽이긴 함.
PC로 50만원 벌려면 하루에 조립을 10개는 해야할 것 같은데. 죙일 죽어나가겠다. 그럴 일도 없지만. 그 정도면 공장이지. 하루에 몇십개 조립하잖아.
자조가 아니고 명백한 현실을 적어봄.
돈은 정치유튜버가 다 번 것 같다!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