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때, 나는 이미지 메이킹이 중요하다고 적어놨는데... 저것들은 이미지를 더 개박살 내놓고 있어. 대구 민심 검색해봤는데 잘 나오는 건 없지만 역시 '그 이미지' 문제 였다.
노무현, 문재인 생각해봅시다!! 그리고, 이재명도. 그들 지지자들과 보수 지지자들과 어떻게 다른 지를!! 스스로 자멸하고 깍아먹는 게 누군 지를!!! 여당 보수가 합세해서 같이 네거티브 이미징 하고있다는 걸 몰라!!
역시나 그 글에 썼었다. 정책, 성과 이런 것 보다 중요한 건 그 사람에 대한 이미지라고!! 왜, 민주당이 그렇게 대통령 임기 전,초 부터 그렇게 윤대통령과 김여사에 대한 이미지를 긁어왔는 지 아직도 이해하지 못 한 채 지내고 있다는 건 그야말로 같이 돌 던진 후 치료해주는 꼴 밖엔.
사과 진심? 이런 걸로 된다면 굉장히 한국인의 악한 인간 습성을 모르는 바보 천치 수준이란 걸 알아야한다 그래서 순진한건가 멍청한 건가 라고도 썼다.
사과하면, 아이구 참 잘했습니다 그럴 것 같나? 더 코너로 밀어넣어서 린치시키겠나! 이딴 한심한 거 해야하는 지. 이런 얘는 수도 없이 많은데! 사과 좋지 그걸로 안 끝나는 경우가....잘 없지. 사과하면 '어이 형씨 사과하면 끝이야?..하면서 💴 합의비 내놔!' 이러지! 지금은 옛날이 아님.
한마디로 또 다른 구실을 낳음. 이게 현실성이고 정치는 문학이 아님! 사람은 누구나 양면성을 가지고 있고, 언제 어디로 튈지 모르는 공과 같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