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도 비침습으로 맞는다?...바늘 없이 약물전달 가능
바늘 없이 약물을 전달할 수 있는 '바늘 없는 주사기' 기술도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네델란드사 플로우빔스가 개발한 '볼드젯'이다. 바늘을 사용하는 대신, 레이저를 활용해 약물을 국부적으로 가열한다. 이때 미세 기포가 생기고, 이를 통해 생기는 강한 압력과 속도를 이용해 진피층으로 약물을 밀어넣는 원리다.
기존에도 바늘없는 주사기는 있었지만, 장비가 크고 비용이 비싸 일부 피부미용 외에는 잘 사용되지 않았다. 볼드젯은 한 손에 쥘 수 있는 작은 크기의 무선 장비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에 피부 미용은 물론, 백신이나 인슐린 주사에도 사용 가능한 기술을 만들겠다는 목표다.
회사는 이를 통해 매년 전세계에서 사용되는 320억개의 주사기와 바늘 폐기물 등을 줄이고, 바늘 재사용 등으로 문제가 되는 감염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비전을 내세우기도 했다. 해당 기술은 CES2025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침습으론 그냥 이거 사면 됩니다. 일단 디자인 좋음. 기능, 편리함 있음, 휴대성 좋음, 정확도 좋음. 딴 스토어 갈 필요 없음. 1.5만 이하는 인스턴트S로 구버전임(혈당지 제거, 메모리, 디자인, 블루투스 지원) 단점은 파우치가 충격 흡수 안되고 너무 그냥 봉지. 혈당기 벤치도 있지만 그것도 크게 믿을 건 안 됩니다. 체혈 방법도 중요. 그냥 적당히 재고 병원에서 당화혈로 확인하세요. 많이 측정해서 평균 내면 됩니다. 어차피 다 정확도는 떨어지긴 해도 얼추 맞습니다.
10년 전 나온, 원터치 셀렉트 심플 디자인 모방함. 원터치 셀렉트 심플은 독일 제약회사 바이엘에서 나온 걸로 아는데 다소 낮은 수치로 측정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디자인 이쁜 게 거부감을 줄이고 산뜻한 느낌을 주죠! 가장 큰 장점은 체혈기가 무척 좋습니다. 덜 아파요. 아큐첵 단점은 체혈기가 별로 디자인도 수십년됨 ㅡㅡ;;
체혈침은 알콜 소독해서 쓰면 됩니다. 그것도 가격 제법 나갑니다. 한번 사용이니 혈당 측정에 영향을 준다느니 그건 상술입니다. 혈당기는 뼈속 깊이 상술입니다. 당뇨는 거의 다 상술입니다. 정말 환잔 피빠는 것들 널렸으니 유의하세요!!!
혈당지 가격, 디자인, 기능, 정확성 모두 참조해서 이거 사면 됩니다.
체혈 침 기본 포함, 혈당지 10매 사은품 주는 곳 유일. 가격 전국 최저! 구형을 가지고 있어서 10매도 기본 포함인 지는 정확치 않음. 10매만 2500원은 되네요. 가격 보면 아무래도 기본 포함인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