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단상, 잡담
디지털타임즈도 다소 좌성향매체란 건 참고하고. 근데 보안이란 게 정말 알기 쉽지도 이해하기 쉽지도 않은 거고 내가 말하고 싶은 건 이걸 대법원 탓만 해서는 안 된다는 거다. 정말 저기만 그렇다고 생각하면 안 되나는 얘기다. 내 얘기지만 국가 전체 그니까 공기관은 북한이 맘만 먹으면 전부 다 털린다는 얘기. 단지 저쪽에 관심있었다봐야겠지. 언제까지나 주관이고 내생각.
종종 전세계적으로 전부 다 털리는게 블랙해커의 공격이거든. 방송세도 나왔듯이 사기업이라고해야하나 높은 최고 수준의 인력과 기술을 가졍와야하는 게 맞는거고. 사설 방화벽도 개인용이랑 기업용이랑 다름.
맨끝에 전문가의 말이 맞긴한가 궁금하다 "공공시스템을 인터넷망과 단절시키는, 세계에서 가장 강한 수준의 망분리를 하고 있음에도.."
내가 알기로는 한국은 보안강국이 아니라고 알고 있다... 허술한 축으로 알고 있다. 몇몇 세계 최강의 인재들은 있어도. 국방 경제 모든게 북한에 앞서있고 바로 전쟁 터져도 몇분만에 제압하거나 아예 북한이 깝도 못치고 도망가는 수준이라하더라도 전산망 해킹은..... 마비된다... 내가 언젠가 전문가 얘기를 들은 거다
한국 실정(그 외)이 이래서... 용산으로 옮긴거라 생각해라...
도대체 누가 누구를 훔쳐보고 감시하고 도대체 누가 누구를 훔처보고 감시한단 말인가 송영길 씨는...
진실은 도대체 어디에??? 그냥 이민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