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스로 얼룩진 빨래를 돌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쁘니까 결론만 먼저...) 아랫거 다해봐야 아무 소용 없다 시간이 늦었다면. 일이 일어났을 때 바로 작업들어가면 거의 회생 가능.
락스와 소금을 이용한 방법1: 30~40도 정도 되는 따뜻한 물에 굵은소금을 넣어 잘 풀어줍니다. 이 물에 락스가 묻은 옷을 담가두면 얼룩이 제거될 수 있습니다. 반나절 정도 섬유 유연제에 담갔다가 세탁을 해줘도 락스 부분이 제거가 된다고 합니다1.
염색약을 이용한 방법1: 락스가 묻은 옷을 원상태로 돌리는 방법 중 한 가지는 염색약으로 지우는 방법입니다. 의류를 염색할 때 사용하는 다이론 염색약을 이용하면 효과적입니다1. 다이론 염색약을 준비한 다음 30~40도 정도 되는 따뜻한 물에 굵은소금을 넣어 잘 풀어주면 됩니다. 이 물에 락스가 묻은 옷을 담가두고, 반나절 정도 섬유 유연제에 담갔다가 세탁을 해주면 락스 부분이 제거될 수 있습니다1.
유성매직을 이용한 방법1: 락스가 묻은 옷이 복구가 되지 않을 때에는 락스가 묻은 부위에 유성매직을 칠해줘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일시적인 방법으로 시간이 지나면 매직을 칠한 부위가 연해져서 다시 락스 얼룩이 눈에 보일 수 있습니다1
이 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여러 방법을 시도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락스를 사용할 때는 항상 환기를 잘 시켜주시고, 피부에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