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면 누구라도 알만한 한국 대표 법의학자(주 업무가 부검) 영상 제목인데.. 진지 다큐 영상은 아니고 중간에 좀 새는 얘기 함께 설명하는 거 봤는데. 결론만 말하면 불가능하단다.. 한국 말이다.
이유는 통계청자료 가장 많은게 폐암, 위암, 자살, 간암, 췌장암 뭐 알만한 거지만 우리가 아는 거랑은 좀 다름. 가장 많은 게 폐암 그다음에 위암. 자살은 여자가 아니라 남자가 많은데 연령층은 여자(졸업후 소외감으로 알고 있음)가 많이 낮고 남자는 윗나이에서 많음(사회 책임 압박감 때문이겠지)
페암으로 흡연을 꼽는데 이건 사실 답이 안 나오는거고 이걸로 뽑지만 내 생각엔 요리, 조리, 공기오염, 수질 이런 거라고 봄. 흡연인구 대 전 세대 인구차가 얼마나 크냐고. 요리하다 그거 맡고 가는 건데... 둘다 끈끈이 섭취거든 렌지후드 보면 알거아냐 그거 말고도 도로 지하철 등 오염물 얼마나 많나 뭐 부검전문이라 부검결과인지는 안 나오더라
여하간 암이 주요 원인인데.. 췌장을 치명적이지만 좀 특별한 케이스란다. 암은 누구나 걸리는 거란다. 그냥 재수 없으면 걸리는 거라고. 재수가 아니라 우연히. 우연히 재수 없게. 이게 사람이 동물이다보니 노화 퇴화되면서 면역?체계 암 방어체계가 무너지면서 생기는 거라 누구나 아무나 언제든 걸릴 수 있는 거라 설명하더라. 갑자기 훅하고 가는 거 아니면 다 암으로 간다 ..
다른 영상도 봤는데 암이 아무리 치료가 좋아졌다하더라도 가장 치료가 어렵단다. 치료가 있긴하지만 치료의 문제라기보다 치료가 아니라 미리 피해야하는 거란다.
그래서 건강, 안전, 재산, 자연, 우주? 여튼.. 미리 사전에 나쁜 요소 하나씩 하나씩 피해가는게 상책이가 상식이란 말. 나아간다 좋아진다 이거라기 보단 미리 피하라는 말. 마치 수학에서 소거밥 마냥 하나씩 제거하듯. 인간살이도 똑같다봄.
좋아질라하면 더럽게 힘드니까 안 좋을 걸 하나씩 하나씩 빼나가는 걸 해야함. 이거가 진리임!!! 그니까 의사의 말을 잘못 받아들이면 안 됨. 뭐만하면 위험해 죽어라는 말을 하는게 아니라 하나씩 하나씩 피하자는 말이야. 돈을 벌라고하기보단 씀씀이를 줄이도록 해보자. 아무리 벌어도 언젠가 세상이 털어가고 쓸어감 -_-;;; 지나보면 어차피 모를 때 였음. ㅎㄷ이게 바로 세상 아이러니~!!
이건 좀 무리한 소린데 아끼다 똥됐다는 옛말이 있거든.. 막 허투로 써란 말이 아니고 아껴야한다 강박적 짠돌이 있거든. 어느 정도를 넘어 좀 심각한 사람 있음. 그거 정신분열 증상 중 하나로 나오기도 함. 다 그걸로 설명이 되는 건 아니지만 정신적 문제일 수도 있다는 얘기로 들으면 됨. 알고보면 멀쩡한 사람 찾기 힘들다. 나도 의사잖아!? 뭐눈에 뭐만 보이는게 아니라 실제로 공부해보면 그걸 알수 있다.
정도의 차인데 그 차이가 커야함. 그리고 어떤 병의 범주로 간주하려면 타입a, b, c, d 여러가지 모델도 있고 그냥 통틀어서 적어도 몇가지 되야한다 하지만 꼭 그렇지도 않고 전문인도 잘 알기 힘든게 그쪽임 그래서 돌팔이 소리를 많이 듣는 쪽임 어디 돌팔이겠냐 그만큼 사람학문이 어렵고 난해하고 복잡하고 힘든거라고 봐야지 아무렇게나 막 지껄이면 안 됨 그래도 나는 쪼끔은 안 다고 하는 소린데 늘 언제 까지나 적당히 듣고 찾아보시던가
원래는 과연 지금 우리가 돈이 얼마 까지 필용하고 벌고 싶은 건가하는 의문과 회의감에서 쓴글임. 난 그사람들의 뇌를 이해 못함.
지구 멸망도 진짜 얼마 안남았다니까 길어야 20~30년인데 정말 기적적으로 살아남으면 모를까 그렇게 큰돈 어따쓸라고 그러는지 3대는 커녕 2대도 못 살아 순수히 과학적으로만 그렇고, 예언적으로만 기적적으로 살아남음. 우낀 소리로 들으면 안 됨. 예언적으로 예기하면 한단고기는 원래 국삘이지만 다른 외국 아시아 예언도 중대 역활을 하는게 한국으로 뽑음.. 내가 보기엔 개판이구만
자꾸 말이 붙고 붙었는데 진짜 결론해줌 그케 해줘야 병신취급 안받지 않나?
결론 : 법의학적으로 100세 까지 못 산다. 주요 사망 원인은 암이다. 암은 치료라기 보다는 위험 인자를 하나씩 제거(좋은 걸 먹는것이라기 보다)하는 거다. 비타민C 섭취!!! 비타민C 많이 먹어서 남는 거 다 배출된다?란 생각 안 해도 된다. 늘 충분히 채워져 있는 것이 좋다. 이상 다 전문인 영상 강의 종합 결론 내용임.
찾아보지 않는 것 = 배우지 않는 것 = 사망
성경에도 있잖아 '찾으라 그러면 열릴 것이다'. 근데 어째 쫌 니 배 내장이 열릴 것 같제?
글고 폰 생활 하지 마라 가급적. 다 털리고 보이고 무식해지고 귀찮아지고 하는게 폰 때문이다 눈에도 치명타다. 좋은 것 보다 나쁜 게 훨 많다 가급적 PC를 해라 PC가 훨씬 효율적이고 빠르고 좋다 부작용도 PC는 워낙 많이 발전해서 ... 폰 그거는 쓰레기라고도 말할 수 있다.. 스마트하게 작동하는건 있지만 스마트하게 털리는 거 알잖아... 윈도우니 리눅스니 맥이니 하는 그 운영체제 OS 잘 아는 사람은 거 다 아는 사실임. 내가 알고 들은바로 가장 개인정보, 보안 관련해서 안 좋은게 애플>안드로이드>윈도우>리눅스 순임. 이쁜거 성능? 그런 거 찾지 말고 그냥 윈도우11 쓰는 게 가장 좋고 안전함. 리눅스 그거 쓰는 사람이 없음 NAS제외(거의 대부분 리눅스)하고 폰은 리눅스기반일뿐. 실제로 멍청한 애들 뭘로 하나 보니까 죄다 폰으로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