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야 할 사항
클라우드 게임은 게이머들이 로컬 하드웨어의 필요성을 무시하고 원격 서버에서 타이틀을 스트리밍할 수 있는 비교적 새로운 시장입니다.
Microsoft와 NVIDIA는 플레이스테이션, Amazon 및 기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이 분야에서 선두 주자로 간주됩니다.
오늘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부문은 오랫동안 기다려온 Xbox Cloud Gaming 기능인 개인적으로 소유한 게임을 디지털 방식으로 서비스에서 즐길 수 있는 기능을 Microsoft에 이겼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Xbox Cloud Gaming에서는 Xbox Game Pass 라이브러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에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게임이 종료되면 소유하고 있는 경우에도 더 이상 클라우드를 통해 게임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전에 엑스박스 플레이어의 디지털 라이브러리를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에 도입할 계획을 발표했지만, 이 기능은 아직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클라우드 게임은 틈새 시장이지만 세계 최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성장하고 있는 분야입니다.PC나 콘솔에 로컬로 게임 하드웨어를 설치하는 대신 클라우드에서 게임을 스트리밍하여 인터넷 연결을 통해 입력 정보를 원격 서버로 전송합니다.마이크로소프트와 다른 플레이어들을 위해, 회사들은 게임 기기를 꼭 원하지 않는 게이머들이 대신 TV, 태블릿, 울트라북 또는 전화기에서 바로 시작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Xbox Cloud Gaming)와 엔비디아(GeForce Now)와 같은 기업들이 이 분야의 선두 주자로 널리 간주되고 있습니다.Xbox Game Pass 독점 제품, 수백 개의 게임 및 독보적인 글로벌 Azure 서버 인프라로 무장한 Microsoft는 이 기술을 주류화한 최초의 기업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널리 예상됩니다.NVIDIA 측에서는 업계 최고의 서버 기술이 성능 면에서 최고의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지난 주 NVIDIA는 PC Game Pass 타이틀을 기존 서비스에 도입하기 위해 Microsoft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은 이 공간에서 부당하게 간과될 수 있습니다.이 회사는 매출 기준으로 세계 최대의 게임 회사이며, 클라우드 게임을 대중에게 제공한 최초의 회사 중 하나입니다.소니의 초기 노력은 중간이었지만, 점점 더 강력한 경쟁자가 되고 있으며, 이 최근 발표는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프리미엄이 Xbox의 클라우드 게이밍에 비해 큰 이점을 제공합니다.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프리미엄의 기능 세트를 소니의 Xbox 게임 패스와 같은 게임 카탈로그의 플레이스테이션 5 게임뿐만 아니라 플레이어가 처음으로 소유한 "지원되는" 디지털 타이틀을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프리미엄 회원들에게 매우 흥미로운 소식이 있습니다.현재 지원되는 PS5 게임에 대해 클라우드 스트리밍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PlayStation Plus 게임 카탈로그 및 게임 체험판의 PS5 타이틀뿐만 아니라 플레이어가 소유한 디지털 PS5 타이틀도 포함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꽤 오래 전에 엑스박스 게이머들이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을 통해 서버에서 그들이 소유한 디지털 게임을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지만, 그 기능은 아직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클라우드 게이밍은 액티비전-블리자드 인수를 놓고 영국 CMA 및 미국 FTC와 같은 회사들과의 규제 싸움의 초점이 되어 왔습니다.영국과 미국의 규제 기관들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콜 오브 듀티 제조업체를 인수할 수 있다면 초기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서 부당한 이점을 제공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Microsoft는 경쟁업체에 클라우드 게임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법적 구속력이 있는 계약으로 대응했습니다. 이는 몇 주 전 유럽 위원회가 이를 수용한 구제책입니다.이전 대화에서 마이크로소프트가 클라우드 게임을 통해 Xbox 플레이어의 디지털 라이브러리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것에 대해 출판사와 논의하고 있으며 라이센스 문제는 해결하기가 복잡하다고 들었습니다.
PlayStation이 서비스에서 어떤 게임을 활성화할지, 또는 PlayStation 콘솔을 넘어 다른 기기를 구입하여 스트리밍할 수 있을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긍정적인 첫 단계입니다.이 공간에서의 경쟁은 확실히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프리미엄가격은 시장에 따라 한 달에 약 15달러이며, PC의 클라우드를 통해 수백 개의 최신 및 클래식 플레이스테이션 타이틀에 액세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