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럽게 다른 나라도 이에 따라갈 듯!?
생성 AI 혁명이 완전히 진행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은 Chat GPT와 Dall-E. ChatGPT와 같은 기술로 만들어진 텍스트와 이미지의 소유권과 저작권 상태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있다.이번 주, 미국 저작권청은 인공지능 자료를 등록하는 작가와 예술가들을 위한 새로운 규칙들을 적용했다.
저작권청은 AI에 의해 완전히 만들어진 텍스트와 이미지는 기계가 생성하기 때문에 저작권을 가질 수 없다는 입장이다.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은 궁극의 크리에이티브 컨트롤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현재 이용 가능한 생성 AI 기술에 대한 Office의 이해에 따라 사용자는 이러한 시스템이 프롬프트를 해석하고 자료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궁극적인 창조적 통제력을 행사하지 않습니다.대신, 이러한 프롬프트는 의뢰받은 아티스트에 대한 지시와 같은 기능을 합니다.프롬프트는 프롬프터가 무엇을 묘사하고 싶은지 식별하지만, 그 명령들이 어떻게 출력물에 구현되는지는 기계가 결정합니다."라고 Office는 말했다.
또한, 사무국은 AI 요소를 포함한 저작물을 제출하는 저자들은 저작권 출원에 있어서 그것을 부인해야 한다고 경고했다."AI 기술이 출력의 표현 요소를 결정할 때, 생성된 물질은 인간의 저작물에 의한 것이 아닙니다.그 결과, 그 자료는 저작권에 의해 보호되지 않기 때문에, 등록 출원에 의해 공개되지 않으면 안 된다」라고 청은 말하고 있다.
관련된영국 법원, AI에 권리도 없고 특허도 소유할 수 없다고 확인
그러나 사무국은 AI가 원본 저작물을 만들거나 수정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하며, "다만, 다른 경우, AI가 만든 자료를 포함하는 저작물은 저작권 주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충분한 인간 저작자격을 포함할 수 있다"고 언급함으로써 예외를 인정한다.예를 들어, 인간은 AI가 만들어내는 소재를 '전체적으로 원작에 해당한다'고 충분히 창의적으로 선택 또는 배열할 수 있다.또는 예술가는 원래 AI 기술에 의해 생성된 자료를 저작권 보호 기준에 부합하는 범위 내에서 수정할 수 있다.이 경우 저작권은 저작물의 인간이 만든 측면만 보호할 뿐 AI가 만든 자료 자체의 저작권 지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그래서 작가들과 예술가들은 그들의 작품을 만들기 위해 인공지능을 사용할 수 있다.인간의 독창성과 창의성의 궁극적인 작품인 한저작권청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다만, AI의 사용은 신청 절차에서 공개되어야 한다.청은 신청자에게 AI를 업무에 사용하는 것을 거부하는 방법에 대해 완전한 지침으로 보다 상세한 지침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