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Central에 따르면, 9월 26일 (한국 시간 27일 화요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Preview release는 26일 부터 정식 채널에서는 10월 9일(미국시간 뉴욕) 10월 10일(한국시간) 이라고 알려져있다.
윈도우 11의 다음 주요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며, 올 가을에 출시될 때 무엇이 포함되는지 이미 잘 알고 있습니다.
윈도우 11 2023 업데이트
- 버전 : 23H2- 빌드 : 22631
- 코드명 : 해당없음
- 미리보기 채널:데브, 베타
- 릴리스:9/10월
Microsoft는 이미 이 릴리스의 일부로 제공될 많은 새로운 기능을 공개했으며 이 기사는 Windows 11 미리 보기 빌드에 추가된 기능과 더 많은 기능을 자세히 설명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버전 23H2 릴리스는 거의 준비가 다 되었는데, 이는 업데이트가 수반할 많은 부분이 미리보기 빌드에 이미 공개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우리는 23H2 업데이트가 이번 가을에 출시될 때까지 나타날 수 있는 모든 추가 기능을 이 페이지에 업데이트할 것입니다.
이전의 윈도우 11 기능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23H2 릴리스는 기존의 모든 윈도우 11 사용자들에게 무료 업데이트가 될 것이며, 이는 시중 최고의 윈도우 11 노트북이 이를 지원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아직 윈도우 11 라이선스가 없다면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 버전 23H2는 아직 공식적인 출시일이 없지만, 역사적으로 볼 때 마이크로소프트는 보통 가을 윈도우 11 기능 업데이트를 9월이나 10월에 출시하기 때문에 버전 23H2 업데이트도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업데이트는 모든 Windows 11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Microsoft가 이 릴리스에 사용하는 기본 업데이트 기술 덕분에 다운로드 및 설치 과정은 몇 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OS 전면 업그레이드가 아닌 23H2 버전 업데이트가 월 단위 보안 업데이트처럼 적용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23H2 버전 출시를 위해 작업하고 있는 가장 큰 새로운 기능은 "윈도우 코파일럿"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AI 비서인데, 이것은 빙챗과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을 같은 기술로 작동시켜 사용자가 복잡한 질의, 명령을 이해하고 상황을 이해함으로써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Windows Copilot은 기본적으로 Cortana를 대체하고 사용자가 PC의 설정을 변경하고 Spotify에서 재생 목록을 시작하고 문서, 텍스트 및 웹 페이지를 요약하며 스냅 어시스트 및 기타 Windows 기능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Copilot은 작업 표시줄에 버튼으로 존재하며 클릭하면 대화 상자와 Copilot 간의 대화 내역을 보여주는 사이드바가 열립니다.
다음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Windows Copilot에 대한 설명입니다.
Windows Copilot(윈도우 코파일럿)을 호출하면 작업 표시줄의 앞쪽과 중앙에 버튼이 있어 쉽게 찾을 수 있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Windows Copilot 사이드바가 열려 있으면 앱, 프로그램 및 윈도우 전체에서 일관성을 유지하며 항상 개인 비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모든 사용자를 강력한 사용자로 만들어 사용자가 작업을 수행하고 설정을 사용자 정의하며 즐겨찾는 앱 간에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복사/붙여넣기, Snap Assist, Snipping Tool, 개인화와 같은 Windows에 대한 좋아하는 것들은 플랫폼의 다른 모든 기능과 함께 사용자에게 적합하며 Windows Copilot을 사용해야만 더욱 향상됩니다.예를 들어, 복사하여 붙여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Windows Copilot에게 내용을 다시 쓰고 요약하거나 설명하도록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코파일럿은 이미 최신 윈도우 11 인사이더 프리뷰 빌드에서 제한된 프리뷰로 제공되고 있습니다.타사 플러그인 지원은 23H2 릴리즈와 함께 올 가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Microsoft는 Windows 11(윈도우 11)의 파일 탐색기 앱에 대한 대대적인 업데이트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층 더 최신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웹 브라우저에서 찾을 수 있는 것과 유사한 재설계된 "헤더 U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앱 상단에는 주소 표시줄과 검색 상자 옆에 있는 앞으로, 뒤로, 뒤로, 홈 버튼이 있습니다.
아래에는 복사, 붙여넣기, 잘라내기 등과 같은 일반적인 파일 탐색기 명령이 모두 표시됩니다.Microsoft는 폴더 보기, 홈 페이지 및 세부 정보 창도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이는 나머지 파일 탐색기가 나머지 Windows 11과 더욱 일치하는 느낌을 줄 것입니다.
또한 작품에는 OneDrive에 있는 장치의 모든 사진을 풍부하게 볼 수 있는 갤러리 기능이 있으며 Phone Link와 동기화됩니다.시간을 빠르게 뒤로 스크롤할 수 있는 타임라인이 특징이며 사진 앱을 사용하여 사진 편집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Microsoft는 마침내 Windows 11에 클라우드 백업 도구를 탑재하고 버전 23H2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설정, 파일 및 앱을 OneDrive 스토리지에 백업하여 처음으로 PC를 설치할 때 복원할 수 있습니다.Microsoft 계정에 로그인하면 이전 PC에서 복원하고 클릭 몇 번으로 모든 설정과 앱을 가져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앱의 경우 복원 프로세스가 Microsoft Store에 의해 구동되므로, Store에서 호스트되는 앱만 백업 및 복원됩니다.Microsoft 계정 OneDrive 스토리지를 사용하여 정보를 저장하면 설정과 파일이 정상적으로 계속 백업되고 복원됩니다.
고전적인 작업 표시줄 기능은 앱 레이블과 그룹 해제의 형태로 올해 말에 출시될 버전 23H2와 함께 다시 출시됩니다.이 기능은 Windows 7(윈도우 7)에서 Windows 10(윈도우 10)을 통해 사용할 수 있었지만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가 Windows 11(윈도우 11)용 작업 표시줄을 재구축하면서 제거되었습니다.
윈도우 11에서의 복귀는 실행되지 않는 앱에서도 레이블을 표시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과 함께 제공됩니다.Windows 7(윈도우 7), 8(윈도우 8) 및 10(윈도우 10)에서는 실행 중인 앱에 레이블을 표시하는 옵션만 제공했지만 Windows 11(윈도우 11)에서는 실행 중이 아닌 고정된 앱에 레이블을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특정 앱에서 오디오 레벨을 조정할 때 더 유용하도록 볼륨 믹서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버전 23H2부터는 Windows 11(윈도우 11) 빠른 설정 패널을 사용하여 소리를 재생하는 개별 앱의 오디오 레벨을 수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스포티파이에서 볼륨을 낮추고 영상 통화 앱에서 볼륨을 높여 현대식 Windows 11 빠른 설정 패널에서 바로 진정한 오디오 레벨을 혼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Microsoft는 마침내 Windows 11에 네이티브 7zip 및 RAR 지원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즉, 더 이상 이러한 아카이브 유형을 처리하기 위한 타사 도구를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Windows는 .tar 및 기타 오픈 소스 아카이브 형식과 함께 7zip 및 RAR 파일의 압축 해제 및 압축 해제를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파일 탐색기, 바탕 화면 및 파일 선택기 인터페이스와 같이 Windows(윈도우)가 파일을 표시하는 곳에서 작동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11 설정 앱에 RGB 주변 장치 컨트롤을 직접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게이머들은 기뻐할 것입니다. 즉, 사용자들은 타사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지 않고도 키보드, 마우스, 모니터 및 기타 장치와 액세서리에서 RGB 설정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기능을 "다이내믹 라이팅(Dynamic Lighting)"이라고 부르며, 제품을 커스터마이징하기 위해 엄청나게 부풀어 오른 타사 도구를 사용하는 레이저와 같은 기기에 적합할 것입니다.이제 조명의 색상만 변경하고 싶다면 윈도우 11과 내장된 설정 앱을 통해 자연스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페인트가 시장에 출시된 지 37년 만에 다크 모드로 전환되고 있습니다.이 앱은 원래 윈도우 1.0으로 첫 선을 보였고, 윈도우는 2015년부터 다크 모드만 있었지만, 페인트가 자신만의 다크 모드로 파티에 참여하는 것을 마침내 보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21년에 윈도우 11의 오리지널 출시 버전과 함께 그림판의 다크 모드를 공개했지만 현재까지 실제로는 출시되지 않았습니다.앱은 또한 사용자 지정 백분율과 부드러운 줌 기능으로 보다 점진적인 드롭다운 메뉴를 제공하는 업데이트된 줌 기능을 제공합니다.
앱은 현재 내부자와 함께 미리보기 중이며 버전 23H2로 가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위젯 보드 업데이트
윈도우 위젯 보드를 변경하지 않으면 윈도우 11 기능 업데이트가 되지 않습니다.버전 23H2 릴리스에는 사용자가 뉴스 피드에서 위젯을 분리하거나 뉴스 피드와 혼합하거나 전혀 뉴스 피드를 사용하지 않는 것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레이아웃을 포함하여 보드에 더 많은 사용자 지정 옵션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것은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올해 말에 윈도우 11 버전 23H2 출시와 함께 위젯 보드에서 MSN 피드를 비활성화하는 것을 최종적으로 허용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Windows Dev 드라이브 / Dev Home
개발자라면 Windows 11은 22H2 버전 출시와 함께 개선되고 있습니다. 버전 22H2는 새로운 Dev Home 앱을 추가하여 새로운 Dev Home 앱을 설치하는 동시에 컴퓨터, GitHub 프로젝트 등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Dev Home은 GitHub 계정에 연결하여 최신 변경 및 요청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또한 Dev Home 앱이나 Widget Board에 추가할 수 있는 시스템 모니터링 위젯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이러한 위젯에는 CPU, GPU, 메모리 및 네트워크가 포함됩니다.
Dev Home은 개발자들이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특별히 시스템 파티션을 만들 수 있는 새로운 Dev Drive 기능과 함께 제공됩니다.Dev Drive 파티션은 ReFS로 포맷되어 있으며 게임이나 복잡한 앱과 같은 수백, 수천 개의 파일이 있는 프로젝트에 더 많은 성능을 제공합니다.